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활짝 웃고 있다. (왼쪽부터)조아라 패션디자이너,알포터 박용재 대표,겨울연가피아니스트 작곡가 데이드림, 도리안. [사진 = 도리안 제공]
(주)알포터 박용재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강남 갤러리모나코 에서 영어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 브랜드로레이상(The BrandLauraeate Awards)에서 이브랜딩(E-Branding)상을 수상했다.
‘브랜드로레이상’은 지난 2005년 미국에서 설립된 후 현재 말레이시아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이 설립한 상으로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최고의
개인과 기업, 단체에 상을 수여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아이콘 상과 개인 브랜드상을 수여하는 브랜드 로레이상은 지금까지 넬슨 만델라, 힐러리 클린턴(정치인), 마윈(기업인), 마크 저커버그(기업인), 제프 베저스(기업인), 스티브 잡스(기업인), 다이엘 크레이그(영화배우), 케니지(연주가), 성룡(영화배우), 리오넬 메시 (축구선수), 톰 크루즈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 (영화배우), 아델 (가수), 올리비아 뉴튼 존 (가수), 빌 게이츠 (기업인), 마크 저커버그(기업인), 짐 로저스 (기업투자자)를 비롯해 전 세계 80개국에서 약 500여 명의 수상자와 2,000여 개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시상을 진행했다.
2019년에는 싱가포르, 중국, 호주, 베트남으로 시상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10개 나라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로 온라인으로 시상식을 진행하는 ‘E-Branding Awards’로 진행되며,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코로나 수칙에 따라 온라인으로 브랜드로레이 시상식이 진행됐다.
지금까지 한국인으로는 데이드림(겨울연가피아니스트)과 최경주(골프선수), 이소연(한국 최초 우주인), 진조크루(비보이 밴드), ,아트만트(카투니스트), 조아라(패션디자이너) 등이 주요 수상했다.
IRO 브랜드심사를 맡은 브랜드평가위원회는 브랜드전략, 브랜드문화, 브랜드혁신, 브랜드 형평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등 5가지 측면에서 브랜드가 평가되며, 이번 한국 심사는 싱가포르 심사평가기업 크렉스피아에서 의뢰를 받은 ㈜ 아이알오/IRO에서 브랜드 심사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알포터 브랜드는 최종 IRO Innovation 8.8을 취득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국인 시상을 진행한 한국 대표 도리안 (Doryan Ahn) 위원장은 “이번 알포터의 E-Branding 수상은 코로나로 힘든 요즘
에도 K-POP, K-Fashion, K-CULTURE 등이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하는데 한국의 영향력이 크다”면서 “구글 기사에 영문으로 홍보가 부족한 것을 느껴 다양한 한국 유명인사, 대기업, 중소기업을 브랜딩할 필요를 느끼며 한국 시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도리안 또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한국인들이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데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가 세계적으로 브랜딩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한국인들을 다양한 한국인을 시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이 브랜드상을 시상한 주식회사 알포터는 2012년 이전에 설립되어 플라스틱, 나무를 대신해 알루미늄 팔레트를 개발하여 Rental to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하는 제조 회사로서 전 세계 친환경 팔레트를 확장하고 있다.
알포터 박용재 대표는 “친환경 알루미늄 팔레트의 수요는 급증하고 있으며 이번 브랜드로레이 수상은 세계적으로 자사의 제품과 브랜드를 인정받은 것으로서 세계화 전략과 시장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매우 기쁜 순간이고 자사의 임직원과 가족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향후 전 세계로 한국 상품과 자사 제품을 알리는데 정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박용재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연가피아니스트 작곡가 데이드림, 조아라 패션디자이너 등과 함께 24K 순금 트로피와 스와로브스키 상패를 함께 받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