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Doryan Ahn

STS&P와 IRO/도리안솔루션스 'K방역 UN 조달 평가인증 도입' MOU 체결

최종 수정일: 2021년 3월 20일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UNOPS의 파트너인 STS&P 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유경의)와 도리안솔루션스(대표 안도현)는 28일 STS&P 조직위원회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TS&P 조직위원회에서 개최하는 K방역물품과 UN 및 해외조달 시장을 연결하는 전시회와 향후 사업에 IRO 평가심사 플랫폼을 도입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창궐 후 우수한 의료 기술 및 제품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대응 사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에 UN과 해외 각 기관에서는 K-방역물품이 원활하게 공급되길 희망하고 있다.


하지만 중간 중개인 등의 과열로 인해 바이어와 제조사들의 신뢰도와 공신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곳곳에서 나타났다. 이번 조직위원회에서 도입하는 IRO 평가 인증 플랫폼은 조달 담당자에게 전문가 평가를 통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평가 등급과 점수를 제공함으로써, 비대면 사회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심사평가 플랫폼 IRO(international Review and Rating Optimization platform)는 싱가포르 투자자를 포함한 현재 170명의 심사위원을 보유하고 15국의 참여자를 통해 전문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IRO은 2019년 설립된 싱가포르 기업 CREXPIA에서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젝트와 제품을 집단지성을 통해 검증받은 심사위원을 통해 평가한다.


한국 IRO 평가시스템을 독점 운영하는 도리안솔루션스 안도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심사 결과에 따라 IRO K방역 9.0 이상을 취득한 한국 방역업체를 세계적 브랜드 상인 브랜드 로레이상 수상으로 연결한다. 또 IRO와 협약되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다양한 바이어들에게 구매계약으로 연결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

조회수 22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